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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mputer Architecture

컴퓨터 시스템 개론 : 6장 : 프로그래밍 언어

by 12312121 2024. 5. 14.

지금까지 데이터 저장, 조작, 네트워크, 알고리즘을 배웠다.

이제 이 네가지 전부에서 전반적으로 쓰이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서 살펴보겠다.

 

기초적인건 다 넘어가고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언어를 살펴보겠다.

 

여기서 제일 중요한게 클래스와 객체다.

 

클래스는 객체를 만드는 틀이다.

객체는 클래스로 만든 것인데, 속성과 기능의 집합라고도 볼 수 있다.

또 다른 이름은 클래스 인스턴스 이다.

 

다른 클래스에 원하는 속성이나 기능이 있다면 새로 안만들고 끌어다 쓰는게 유용하다.

이 방법을 상속이라고 한다.

 

 

 

클래스의 입력값으로 쓰고자하는 다른 클래스를 주면 그걸 상속 받을 수 있다.

 

근데 상황에 따라 조금 다르게 쓸 필요도 있다.

조금 다르게 쓰는 걸 다형성이라고 한다.

 

근데 이렇게 상속을 받다보면 의도치 않게 상속 받으면 안되는걸 받을 수도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

캡슐화가 있다. 클래스의 타입으로 private를 설정하면 못건든다. public으로 해두면 건들 수 있다.

 

근데 객체화 해두면 좋은 점이 뭐냐?

 

프로그램과 함수가 동시에 실행돼서 속도가 빨라진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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